좋은 vs 나쁜 액티브 펀드 관리 : 3 가지 지표

작성자
인사이트캠퍼스
작성일
2020-05-06 15:28
조회
133

Good vs. Bad Active Fund Management: Three Indicators

좋은 vs 나쁜 액티브 펀드 관리: 3 가지 지표


* 이 기사는 Enterprising Investor에 작성된 Femina Huddani, CFA의 글을 번역하였습니다.

액티브 펀드가 당신이 부과하는 경영 및 성과 수수료의 가치가 있는지 궁금해한 적이 있는가? 수동적 투자가 고객에게 비슷하거나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 주었는가?

이런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지 않았다면, 당신의 고객들이 스스로에게 물어봤다고 확신할 수 있다. 그리고 그들은 계속해서 수동적인 대안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을 지속적으로 측정할 것이다.

격동의 세계 시장을 감안할 때, 당신은 그들의 펀드 매니저로서 당신이 도전적인 시기를 헤쳐나갈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고, 그들의 돈이 안전하고 현명한 손에 있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납득시켜야 한다. 그런 주장을 하는 것은 회사에 맡겨둘 수 없다.

고객은 당신의 펀드 관리 스타일을 평가해야 하기 때문에, 당신은 그것을 제대로 하고 있다는 것을 말과 행동으로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결국, 그 도전은 단지 수동적 투자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다.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액티브 펀드 관리는 매우 활기차다.

PWC에 따르면 2025년까지 관리 중인 전체 글로벌 자산(AUM)은 145조4000억 달러로 3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동적 투자는 그 총액의 25%에 불과할 것이다. 총 AUM의 60%를 차지하며 액티브 투자가 계속 지배할 것이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더 많은 위험을 회피하고 있고 낮은 수수료와 "매수 시장"의 사고방식으로 수동적 투자는 액티브 투자보다 직관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액티브의 AUM이 성장하고 있는 반면, 시장 점유율은 줄어들고 있다. PWC 보고서는 2020년 말까지 수동적 투자가 전 세계 AUM의 2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액티브는 71%에서 66%로 줄어들 것이다.

이는 시장이 저평가된/오평가된 증권이 줄어들고 alpha 생성 기회가 줄어들면서 시장의 효율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액티브 관리자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당신이 좋은 관리자 중 하나이며, 당신이 좋은 액티브 펀드 관리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그렇다면 스타일을 구별하는 것은 무엇일까? 세 가지 주요 특성이 눈에 띄고 통찰력 있는 고객은 당신이 그것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려고 할 것이다. 당신이 그것을 증명하는 것을 준비하라.


1. 낮은 이직율

이직률이 어떻게 되십니까?

20%-30% 범위에 있는 것은 매수 전략과 좋은 스타일을 나타낸다. 아무도 그들의 수익이 관리비에 의해 소비되는 것을 보고 싶어하지 않으며 높은 이직률은 어떤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암시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고객이 절대 생각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다.

2. 높은 신념

투자자들은 그들이 믿지 않는 증권을 사지 않는다. 그리고 당신의 고객들도 당신이 원하지 않는다.

당신의 펀드는 20개 이상의 고도로 집중된 지위를 가지고 있는가? 증거는 적극적인 관리자들이 높은 확신의 투자를 과중하게 할 때 가장 잘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래서 만약 당신의 거래증권 수가 높은 편이라면, 고객들은 당신의 신념이 실제로 얼마나 깊은지 궁금해하기 시작할지도 모른다.

3. 높은 추적 오류

그리고 오류를 추적하는 것은 어떨까? 만약 당신의 주가가 너무 낮다면, 그것은 단지 당신이 고객에게 수동적 수익을 능동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면서 지수를 추적하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높은 추적 오류는 당신이 alpha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재 고객과 잠재적 고객 모두 액티브 펀드 매니저로서의 당신의 스타일을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 그들은 데이터를 찾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일부 주요 통계는 팩트시트나 월별 실적 보고서에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차별화를 하려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그것은 당신이 그들의 신뢰를 얻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그것은 능동적이면서도 수동적인 경쟁에 대한 당신의 가치를 보여줄 것이다.

번역 - 핀인사이트 인턴연구원 김영현

원문 보러가기 >

https://blogs.cfainstitute.org/investor/2020/03/11/good-vs-bad-active-fund-management-three-indica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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