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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의 파도가 변화하고 있다. NFT의 파도는 그 어느 때보다 더 심하게 창조 경제의 해안을 덮칠 것이다.
지금까지 대체 불가능 토큰(NTF)는 디지털 아트, 밈, 수집품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이면에는 인플루언서와 온라인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수익화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대중과 연결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
다음은 영감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예이다. 먼저 간단한 복습부터 시작하자.
NFT란?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로 블록체인을 통해 판매되는 디지털 자산이다.
블록 체인은 네트워크의 모든 트랜잭션을 기록하는 영구 데이터베이스이다. 이렇게 하면 생성, 구입 및 판매된 모든 자산이 되돌릴 수 없는 방식으로 기록된다. 자산은 누구나 액세스할 수 있는 공개 원장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도 자산의 진정성 또는 소유권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NFT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형태를 취한다. 텍스트 형식, 정적 이미지, 오디오, 웹 도메인 또는 음악 앨범을 포함한 3D 애니메이션도 있다. 메타버스 안에서 입을 가상의 옷을 구입할 수도 있다.
일부 NFT는 매우 희귀하며 일대일 에디션만 구입할 수 있다. 동시에, 같은 자산의 수십 혹은 수백 개의 다중 에디션 복사본도 있다.
희귀성의 수준은 자산의 인식 가치와 가격을 좌우한다.
그러나 NFT는 단순히 데이터베이스에 인코딩된 디지털 자산 그 이상이다. 블록체인 기술 덕분에 구매자들에게 독특한 보상을 줄 수 있다. 이를 유틸리티라고 한다.
예를 들어, Kings of Leon은 최근 NFT 앨범을 발매했다. 팬들은 구매 시 애니메이션 앨범 커버와 한정판 비닐을 받는다. 이는 블록체인에 존재하는 “스마트 계약”이라는 것을 통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일단 판매가 종료되면 NFT는 기존 보유자로부터만 구매할 수 있는 거래 가능 자산이 된다. 그 시점에 NFT를 일찍 구입한 팬들은 이익을 위해 NFT를 재판매할 수 있다. 게다가, 그 밴드는 그 이후에 일어나는 모든 재판매에 대해 로열티를 받는다.
NFT는 팬과 크리에이터 모두 얻을 것이 많은 ‘윈윈’ 상황을 열어준다.
일단 가치가 양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에 중앙 플랫폼이 은행 계좌로 모든 가치를 빨아들이지는 않는다. 이것은 창조 경제 판도를 바꾼다.
여기에 여러분이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다.
#1. 중독성 있는 콘텐츠
Facebook, TikTok, YouTube 또는 Instagram에 콘텐츠를 만들 때 NFT 공간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좋은 콘텐츠를 재사용하는 것이다.
조회수가 높은 자료는 이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대중들은 이 자료를 매우 좋아한다.
팬들에게 보답하고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또 다른 길을 열어주는 건 어떨까?
NFT는 기존 콘텐츠를 희귀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하는 완벽한 방법이며, 이를 통해 팬들에게 고유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
틱톡에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DoggFace”는 그의 중독성 있는 비디오를 NFT로 경매에 부쳐 $50,000에 낙찰되었다.
콘텐츠를 NFT로 전환하는 것은 크리에이터들이 작업의 직접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이다. 한 사용자가 관찰한 결과:
콘텐츠를 새로 만드느라 시간을 쓸 필요는 없다. 당신은 이미 좋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으니 그것을 쓰면 된다.
#2. 가장 상징적인 순간
당신의 상징적인 순간은 NFT로 잘 작동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커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다.
이것은 어떤 것이든 될 수 있다.
- 당신의 첫 틱톡.
- 당신의 커리어를 한 단계 끌어올린 앨범의 표지.
- 사회의 획기적인 사건을 언급하는 비디오나 게시물.
- SNS를 통해 유행을 불러일으킨 춤이나 노래.
- 트위치에서 당신이 좋아하는 게임 전투.
얼마든지 좋다.
사회 전반에 걸쳐 어떤 상징적인 콘텐츠가 있는지 스스로에게 묻고 팔로워와 매우 관련이 있는 상위 몇 가지를 선택해보자.
당신의 팬들은 당신의 중요한 순간들을 소유하고 모으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NFT를 통해 여러분의 여정에 동참할 수 있는 것이다.
#3. 독특한 콜라보
또 다른 아이디어로는 다른 크리에이터와 공동으로 만든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다.
예를 들어, 틱톡 콜라보레이션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화면을 공유하고 여러분의 영역을 확대시킬 수 있다. 두 크리에이터 모두 콘텐츠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입소문이 날 확률이 높다.
최고의 협업을 선택하여 NFT로 전환할 수도 있다.
이 방법은 콘텐츠의 NFT 버전에 대한 수요를 강화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시작 방법
NFT의 세계는 압도적일 수 있다.
크리에이터 또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에는 두 가지 옵션이 있다.
1) 어려운 길
모든 것을 해보고 모두를 기쁘게 하는 거대한 NFT 시장 중 하나에 들어가라.
그 안에서 예술, 밈, 웹 도메인, 가상의 땅, 노래 등을 찾을 수 있다. 꽤나 혼란스럽다…
비싸기도 하다. 이러한 플랫폼에서 NFT를 “mint”(만들기)만 하면 많은 비용이 들 수 있다. 왜냐하면 판매 상품을 나열하려면 비싼 “가스비“를 내야 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물건을 팔기도 전에 품목 당 최대 수십 달러까지 지불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욱이, 크리에이터와 구매자 모두 모든 판매에 대해 거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이 루트를 따라가려면 가장 큰 NFT 플랫폼 중 하나인 Open Sea에 대한 가이드가 있다.
이 모든 것을 파악하려면 몇 시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행운을 빈다.
다행스럽게도 더 나은 대안이 있다.
2) 쉬운 길
NFT에 수반되는 번거로움과 비용을 원치 않는다면 Melon.OOO로 가보자.
지금까지 접한 NFT를 도입하는 방법 중 가장 효율적이고 간단한 방법이다(필자가 그 팀의 일원이기도 하다).
Melon은 당신이 크리에이터로서 가장 잘하는 것, 즉 놀라운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시장에서 소셜 NFT라는 새로운 범주를 창출하고 있다.
NFT의 희귀성과 소셜 미디어의 바이럴리티를 결합한다. 이 플랫폼은 크리에이터와 팬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심지어 크립토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다.
멜론에서 NFT를 만들고 거래하는 것은 간단하다.
여기에 Melon을 사용하면 각 NFT에 보상을 첨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팬에게 다음을 제공할 수 있다.
- VIP 행사 티켓.
- 다음 앨범, 책 또는 필름에 대한 액세스.
- 상품 할인.
- 개인 커뮤니티 입장.
당신이 결정하라. 나머지는 플랫폼이 알아서 할 테니 계속 해보자.
NFT를 구입하는 여러분과 팬들에게는 전적으로 무료이다. 플랫폼 자체 암호화에 감사드립니다.
맺음말
NFT는 지난 1년간 작은 흐름에서 세계적인 현상으로 변모했다.
회의론자들이 말하는 것과는 달리, 이 데이터는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임을 나타낸다.
-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한 시장에서만 지난 한 달 동안 10억6천만 달러의 NFT 매출을 처리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만6240% 증가한 수치이다. 최근 하루 물량이 2020년을 넘어섰다. 이곳은 많은 시장 중 하나일 뿐이다.
-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중 하나인 Shopify는 상인들이 웹 스토어에서 NFT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을 발표했다.
확실히, 모두가 NFT의 시류에 편승하고 있다.그러나 이기는 사람들은 시장의 과장과 추측에 의존하기 보다는 NFT에 효용을 더하는 사람들이다.
필자는 창조자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이 시장을 이용할 수 있는 다음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그렇게 하기 시작했다.
이제 Melon과 같은 플랫폼 덕분에 최고의 컨텐츠를 NFT로 전환하는 것보다 더 쉬운 일은 없다. Creator Economy의 다음 단계로 들어가는 것이다.
번역 – 핀인사이트 인턴연구원 강지윤(shety0427@gmail.com)
원문 보러가기>
https://medium.com/swlh/3-types-of-content-that-creators-can-turn-into-nfts-57acd55ecf1e